요즘 미국 물가가 장난 아니라고 한다. 내년에 뉴욕에 가고 싶은 마음에 자료를 모으고 있는 중인데, 오늘은 저렴한 경비로 여행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1. 항공권 예약
항공권은 항상 미리 예약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년 정도 앞서서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항공권 가격은 시간에 따라 변동하므로, 미리 검색하고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을 찾아보길 바란다.
저가 항공사나 비즈니스 시즌이 아닌 비교적 저렴한 시즌에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만, 저가 항공사의 경우 트렁크 비용을 따로 받는다든지 식사 비용이 추가된다든지 취소할 경우 리펀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예약하기 전에 정확히 문의해 봐야 한다.
항공 싸게 구매하는 곳 사이트를 이용하도록 하자.
자주 들어가서 비교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이다.
저가 항공 사이트는 여기!
2. 숙소 선택
호스텔이나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숙박을 할 수 있다. 특히, 다인실을 선택하면 더욱 경제적이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현지인의 집을 대여하는 것도 저렴한 숙박 옵션이다. 그렇지만 에어비앤비는 사기를 당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3. 식사 계획
미국 맥도날드의 빅맥세트가 세금까지 붙으면 거의 25000원가량 된다고 한다. 아침은 숙소에서 해결하고 점심이나 저녁 한 끼 정도 제대로 먹고 나머지 한 끼는 마트에서 저렴한 음식을 이용하는 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슈퍼마켓에서 간단한 식료품을 구매하여 숙소에서 간단한 식사를 해결하는 것도 효율적일 것이다. 맛집보다는 현지에 있는 음식점을 이용해 보도록 하자.
4. 대중 교통 이용
뉴욕시의 지하철과 버스는 편리하고 저렴한 교통수단이다. 메트로카드를 구매하여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뉴욕은 도보 이동이 가능한 지역이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 도보 이동도 매우 효율적이며, 거리가 가까운 명소들은 걸어다니는 것이 더욱 경제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5. 할인 혜택 활용
뉴욕 패스나 할인 쿠폰을 활용하여 관광 명소의 입장료를 저렴하게 할인받을 수 있다. 뉴욕시의 다양한 관광 명소 중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장소들을 방문하여 경비를 절약할 수 있으니 여행 계획할 때 카페에 가입하여 정보를 찾아보도록 한다.
6. 현지인과의 소통
현지인과 소통하고 현지인이 자주 가는 식당이나 가게를 찾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되는데, 이때 한인교회를 이용하는 게 좋다고 한다. 주일날 교회에 가서 주변 정보를 알아보는 건 어떨까? 이를 통해 지역적인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7. 비용 관리
여행 전에 예상 경비를 계획하고, 여행 중에는 지출 내역을 기록하여 예산을 관리하도록 하낟.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하고, 여행 예산을 유지하는 데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팁들을 활용하여 뉴욕 여행을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뉴욕 여행은 비용이 높다는 인식을 깨고, 위의 팁을 활용하여 저렴하면서도 즐거운 여행을 경험해 보길!
뉴욕 관련 포스팅
'New Y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 10월 날씨 (+1년 기온) 여행 옷차림 정보 (0) | 2023.10.0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