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LACE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이용법/주차장

by planking 2023. 3. 11.
반응형

이곳의 위치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있는 곳이라기보다 국기원이 있는 곳이라고 하는 게 더 친숙할 거다. 강남땅 한복판에 있는 도서관과 국기원! 지금처럼 강남, 역삼, 논현과 같은 분위기가 조성되기 전에, 밭떼기만 있었던 곳에 유일한 건물은 국기원이었다고 하니 그 역사가 얼마나 오래됐는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정확한 연도를 찾아보니 1972년도에 설립된 곳이란다. 그에 비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006년에 생긴 신생 건물이다. 그러니 당연히 국기원 있는 곳이라고 해야 더 친숙하게 다가갈 것 같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어청에서는 책을 빌릴 수는 없다. 이 안에서 빌려서 읽는 것이 다이다. 대체로 찾는 사람이 정말 없다. 아이들이 쉽게 올 수 있는 위치도 아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어렵다. 그래서 별로 사람이 없는... 국기원에서 어린아이들 승급심사가 있을 때에는 북적북적하지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1층에는 카페, 어린이자료실,
미래꿈창작실(무슨 프로그램 진행하는 곳), 안내 데스크가 있다. 2층은 청소년자료실, 3층은 다국어책과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료실이 있고, 4층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의실이 있다.

이용은 그냥 하면 된다. 이제 등록하고 이용할 필요도 없고 들어외서 마음껏! 그런데 사람이 없어서 여길 들어가도 되나? 두리번거리게 되기도 한다. 카드를 만들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주차는 역삼문화공원제1주차장에 하면 된다. 주차장 2층이 국립어린이도서관 1층이다. 주차는 5분에 300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