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궁금 & 답변

다이어트 광고를 누르면 가격 정보를 알려 줄까?

by planking 2023. 5. 23.
반응형

여름이 다가오니 광고가 한창이다. 요즘엔 AD라고 왼쪽 위에 살짝 붙여 있는데 광고 문구를 보면 클릭을 해 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그렇지만 그 순간, 내 머릿속에는 '어차피 안 가르쳐 줄 거야. 누르면 가격 안 나올 거야.'라고 나에게 이야기를 해 주는 정상 멘탈이 있긴 하다. 

 

다이어트 광고 눌러 보기

아무리 상식적인 속삭임이 들려온다 할지라도 관심 있는 사람 중에서 클릭 한번 안 해 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역시 눌러 보았다. 한 번 눌러 본 것도 아니고, 한 서너 번 눌러 보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가격 정보를 절대 안 알려 준다. 그리고 더 화려한 광고들이 나온다. 이걸 먹고서 효과 본 사람들이 줄을 서서 나온다. 탤런트나 유명 연예인들도 매일 먹는다니, '나도 그걸 먹으면 그들처럼 날씬해지지 않을까?' 잠시 흔들림의 시간을 갖게 된다. 

 

반응형

 

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정보를 얻을 방법은 딱 한 가지이다. 아니, 두 가지가 될 수 있지만, 한 가지이다. 

먼저 내 정보를 넣으면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다이어트 광고를 누르고 들어가면 '정보를 여기서 알려 주진 않아요. 한 번 더 관문을 넘어야 돼요.'라고 나온다. 그건 '이름, 나이, 그리고 전화번호를 넣으면 문자로 보내 드립니다.'라는 말로 대신하는 것이다. 거기에 번호를 넣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내가 넣어 보니, 전화가 왔다. 다이어트 약 관심 있으셔서 연락 드렸다고. 거기서 가격 정보를 알 수 있긴 하다. 그런데 그 이후 또 어려운 시절이 계속된다. 어떤 시절이냐 하면, 바로바로 구매할 때까지 계속해서 전화가 온다는 것이다. 잊어버릴 만하면 연락이 오고, 받기 싫어서 막아 놓거나 다이어트 광고라고 전화번호를 저장해 놓고 피하면 다른 번호로 전화가 온다. 진짜 몇 달은 계속된다. 

 

다이어트 광고를 누르면 가격 정보를 알려 줄까?

 

다른 한 가지 방법은 직접 해 본 사람에게 정보를 받는 것이다. 예전에 모임에 나갔을 때 '진짜 효과 있냐고?' 물어봤더니 효과 있다며 가격을 알려 준 적이 있다. 보통 그 가격은 최소 한 달에 10만 원이 넘는다. 거기에다가 몇 달 분량의 다이어트 약을 한꺼번에 사야 해서 30, 40만원은 족히 나간다. 

 

광고 속 광고에 속지 않으려면?

사실 이건 요즘 세상에서 거의 불가능하다. 우린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이다. 광고 속 광고에 속지 않으려면 자신의 기준을 세워야 한다. 살을 빼고 싶다면 쉬운 길이 없다는 걸 인지하는 것이 가장 우선일 텐데, 그것이 힘들다면 병원에 가는 게 빠를 것이다. 주사 한 방이면 뱃살 빼 주는 약이 있으니 그걸 맞는 게 낫지 다이어트 약에는 속지 않는 편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