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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아이가 선생님께 이쁨받기 위해 이렇게 행동해야 한다!고 하면 과연 따라할 수 있을까?
그걸 따라하는 아이가 이상한 거다.
1대 다의 상황에서 너무 어려운 일이다!!!
이럴 땐 딱 한 가지!만 주문하도록 하자.
아이에게!!
OO아, 학교에 가면 선생님께 웃으면서 인사 드려.
라고 말이다.
그것만 해도 반은 먹고 들어가는 거라 생각한다.
인사 잘하는 아이를 미워할 선생님은 없을 테니 말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추가하자면...
선생님께서 한번 말하는 것을 잘 듣는 것이다.
이건 정말 어린아이들한테 쉽지 않은데, 중학년이나 고학년 되는 아이들이라면 적용 가능하다고 생각된다.
선생님들은 시키지 않은 일을 잘해 내는 것보다,
하지 말라고 한 일을 안 하는 걸 좋아하니 말이다.
초등학교 선생님께 이쁨을 받느냐 아니냐가 중요하지 않다 여길 수도 있지만,
확실한 한 가지가 있다.
아이가 어린 시절에 자신감을 갖게 되는 데에는 초등학교 선생님이 큰 역할을 한다는 거다.
선생님도 사람인지라 호불호가 있고, 아이도 사람인지라 호불호가 있을 텐데,
선생님과 아이가 잘 통한다면 호호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다지 좋은 결과를 기대하는 건 어렵다.
아이의 자존감을 위해서라도!
학교에 가서 선생님께 순종하고,
웃는 얼굴로 인사하고,
궁금한 것들은 예의를 갖춰서 여쭤보게 하는 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효율 10000%의 일이라 생각한다.
경험상도 그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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