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관련 지식

음식과 관련된 형용사

by planking 2023. 3. 8.
반응형

음식과 관련된 형용사야말로 가장 쓸모있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 찾아봤다. 

주로 음식의 맛이나 상태를 표현할 때 쓸 수 있는 형용사들과 활용문들이다. 

 

bitter 
This medicine is bitter. 이 약은 쓰다.

 

delicious 맛있는
= tasty, yummy
It looks delicious. 그것은 맛있어 보여.

 

fresh 신선한
That carrot is fresh. 저 당근은 신선하다.

 

greasy 기름기 있는
I don't like eating greasy food. 나는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hard 딱딱한, 단단한
= solid
I don't want to eat hard ice. 나는 딱딱한 얼음을 먹고 싶지 않아.

 

hot 매운
= spicy
This curry is very hot. 이 카레는 아주 맵다.

 

icy 얼음처럼 찬
Juice is very icy. 주스가 아주 차갑다.

 

juicy 즙[물기]이 많은
Pineapples are juicy. 파인애플은 즙이 많다.

 

melted 녹은
My ice-cream is mlted. 내 아이스크림이 녹았어.

 

ripe 익은
Most tomatoes are red when ripe. 대부분의 토마토들은 익었을 때 빨갛다.

 

rotten 상한, 썪은
The fruit is starting to go rotten. 그 과일이 썩기 시작하고 있다.

 

salty 
I don't like salty food. 나는 짠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다.

 

silky 부드러운
= smooth, soft
This meat is silky. 이 고기는 부드럽다.

 

slimy 끈적끈적한
= sticky
Apple jam is very slimy. 사과 잼은 아주 끈적끈적하다.
 
sour 
These grapes taste sweet and sour. 이 포도는 달콤새콤하다.
 
sweet 달콤한
I like sweet chocolate. 나는 달콤한 초콜릿을 좋아해.

 

tasteless 아무런 맛이 없는
The sauce is thin and tasteless. 소스는 묽고 아무 맛이 없다.

 

thirsty 갈증 나는
We are hungry and thirsty. 우리는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Chat GPT에게 물어보고 받은 답은 다음과 같다.

 

  1. Delicious: 맛있는
  2. Spicy: 매운
  3. Sweet: 달콤한
  4. Sour: 시큼한, 산뜻한
  5. Salty: 짠
  6. Bitter: 쓴
  7. Savory: 짭조름한
  8. Rich: 풍부한
  9. Creamy: 크리미한
  10. Crispy: 바삭한
  11. Tender: 부드러운
  12. Juicy: 즙이 많은
  13. Flavorful: 풍미가 풍부한
  14. Mild: 순한, 맛이 덜한
  15. Tangy: 탱글탱글한, 산미가 있는
  16. Zesty: 활기찬, 기운나는
  17. Hearty: 든든한, 건강한
  18. Refreshing: 상쾌한
  19. Aromatic: 향긋한
  20. Appetizing: 입맛 돋우는
  21. Fiery: 불타오르는, 매운
  22. Smoky: 연기 맛이 나는
  23. Zingy: 싱그러운, 탱글탱글한
  24. Cheesy: 치즈 향이 나는
  25. Flaky: 촉촉하고 바삭한
  26. Nutty: 견과류 향이 나는
  27. Tart: 신선한 맛, 시큼한 맛
  28. Tangy: 탱글탱글한, 산미가 있는
  29. Fruity: 과일 향이 나는
  30. Luscious: 꿀 같은, 부드러운
  31. Sharp: 날카로운, 강렬한
  32. Pungent: 강한 향이 나는, 자극적인
  33. Earthy: 흙 냄새가 나는, 자연스러운
  34. Succulent: 촉촉하고 맛있는
  35. Rustic: 시골 풍미의
  36. Robust: 건강에 좋은, 풍부한
  37. Comforting: 위로가 되는, 안정적인
  38. Homestyle: 집에서 먹는 것 같은, 손쉬운
  39. Meaty: 육즙이 많은, 고기 풍미의
  40. Buttery: 버터 맛이 나는, 부드러운
  41. Velvety: 부드러운, 바삭하지 않은
  42. Herbaceous: 허브 향의, 청량한
  43. Crumbly: 부서지기 쉬운, 빵 껍질 같은
  44. Crunchy: 씹는 맛이 좋은, 바삭한
  45. Gooey: 끈적이는, 녹아내리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