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궁금 & 답변

송영길 파리는 왜 간 걸까? 돈은 얼마나 받은 걸까?

by planking 2023. 4. 23.
반응형

파리에 간 이유

지금 송영길 전 대표와 관련된 뉴스를 보면 24일 월요일에 우리나라에 들어온다고 한다. 파리에서 기자회견까지 열고 도대체 그는 왜 프랑스 파리에 왜 머물고 있는 걸까? 혹 예전에 터졌던 베트남 여성 사건 때문일까? 그건 아니고 2022년 12월에 프랑스로 출국했는데, 이유는 공부라고 한다.

무슨 공부 하러 파리를 간 걸까?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갔다고 해서 나 정말 놀랐다. 대학 때도 공부 안 하던 사람이 파리는 왜 가느냐는 말이 그래서 나왔다 보다. 그가 한 말을 옮겨 보면, “지금과 같은 인구절벽이라면 대한민국은 소멸을 피할 길이 없을 것이다. 프랑스 또한 우리와 처지가 비슷했지만 이를 극복하고 높은 출산율로 다시 활기를 되찾은 나라다. 위기 상황에 다다른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것도 한시도 게을리 할 수 없는 문제인데 프랑스는 기후변화 선도국이다. 꿈의 에너지로 불리는 핵융합 발전 기술도 놓칠 수 없는 미래비전이다. 더구나 이 분야는 우리나라가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우리도 참여하고 있는 국제핵융합실험로(ITER)가 프랑스에 건설 중이다. 또한, 프랑스는 원자력 강국이면서 대표적인 유럽의 농업 강국이다. 프랑스와 이웃한 네덜란드 또한 선진 농업국이다. 식량, 농업 분야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데 있어 참고로 삼을 수 있는 더없는 나라이기 떄문이다."라고 밝혔다.

돈은 얼마나 받은 걸까?

분명히 알고 있었을 것이다. 요즘 넷플릭스에서 한창 인기인 '퀸메이커'를 보면 정치판 현실을 적나라하게 볼 수 있는데, 돈봉투 정도는 아무것도 아닌 일로 치부된다. 녹취록에 따르면 "영길이 형이 많이 처리"했다는 말이 나오는데 약 40명의 의원들에게 1억 가까이 뿌렸다고 전해진다. 정확히는 9400만원이라고 하는데 1억 원도 안 되는 정치자금이 돈이냐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 사건을 계기로 송영길은 탈당 의사를 밝혔다. 24일 월요일에 귀국해서 발표한다고 하니 두고 볼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