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등 관련 지식

블랙힐스의 골드러시

by planking 2023. 1. 25.
반응형

블랙힐스의 골드러시는 미국의 블랙힐스 지역에서 금광이 발견되었을 때 일어난 사건이었다. 1874년에 커스터 탐험대가 데드우드강과 화이트우드강에서 금맥을 발견하자 사람들은 이동하기 시작했다. 골드러시는 1876년부터 1877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금 발견 중 하나로 입증된 홈스테이크 광산의 설립과 함께 절정에 달했다. 블랙힐스 지역에는 19세기 초부터 금에 대한 소문이 자자했다. 금을 목격한 사람들 중 한 명은 로마 가톨릭 선교사 드 스멧 신부였는데 그에 따르면 몇몇 인디언들이 금을 운반하는 모습을 보았다고 했다.

 

이러한 소문을 근거로 암스트롱 커스터 중위는 1874년에 1,000개 이상의 탐험대를 이끌고 금을 찾아나섰다. 이 탐험대의 이름은 커스터 탐험대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비단 금을 캐낼 수 있는 곳에만 인력을 투입하지 않고, 남서쪽으로 가는 길을 찾는 노력도 기울였다. 그러던 중 광부 2명이 오늘날 사우스다코타주 커스터 주변 지역에서 금을 발견했다. 금의 양은 무척 적었지만, 그 강에서 더 많은 금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사람들은 금을 찾기 위해 블랙힐스로 모여들었다. 이것이 바로 골드러시의 시작이었다. 하지만 그곳에서 금은 거의 발견되지 않았다. 결국 사람들은 다시 금을 찾아 떠났다. 

Black Hills Gold Rush - Wikipedia

 

사실, 블랙힐스 지역은 오세티 사코윈이라고도 알려진 원주민들의 소유지였다. 1851년에는 라라미 요새 조약을 세웠을 정도로 원주민들은 이 땅을 신성하게 여겼다. 인디언과 미국 사이에 체결된 협정에서 원주민은 소유권을 인정받았고, 이 조약을 바탕으로 미국 정부는 원주민에 대한 범죄를 저지른 백인들을 처벌하였다. 하지만 금을 찾는 사람들의 욕심을 이 조약이 막을 수 없었다. 백인들은 법을 어기는 행동을 불사했다. 금을 찾기 위해 원주민들이 소유한 영토를 건너갔다. 결국 금은 발견되었다. 프렌치 크릭에 도착했을 때 상당한 양의 금광이 발견된 것이다. 블랙힐스의 골드러시는 이로써 절정에 달하게 되었다. 금을 발견하는 양과 빈도수가 높아지자 사람들은 모여들었고, 금을 발견하지 못하게 되자 탐험가들은 더 많은 금을 찾기 위해 남쪽으로 이동했다. 이렇게 그들은 데드우드와 화이트우드로 갔고, 그곳에서 또 금을 발견할 수 있었다. 금이 발견되면 금이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찾아야 했기에 탐험대는 금맥을 찾아 수색해 나갔다. 

 

1876년에 모세와 프레드 마누엘 형제는 금광석의 실제 모광석을 발견했다. 오늘날 사우스다코타주에 있는 이 광산을 그들은 홈스테이크 광산이라 불렀다. 광산은 투자자들에게 총 7만 달러에 팔렸다. 형제들은 그들의 발견의 가치를 몰랐던 것이었다. 홈스테이크 광산에서는 125년 동안 세계 금 공급량의 10%를 공급했고, 4천만 온스가 넘는 금을 생산했으니 말이다. 이 광산의 금은 독특했다. 내화성 금이 암석과 화학적으로 결합되어 있고 지역마다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과는 대조적으로, 홈테이크 광산의 자유 밀링 금은 석영을 분쇄하는 것만으로 빠르게 방출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대공황이 시작되었을 때 루스벨트는 금값이 온스당 35달러로 올렸다. 국가 재정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했기 때문이었다. 덕분에 나라의 경제는 무너졌지만, 금 산업은 발전했다. 하지만 제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자 연방 정부가 광업을 비필수 산업으로 분류함에 따라 모든 금광은 폐쇄 명령을 받았다. 그 결과 블랙힐스 지역의 경제는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되었다. 광산 회사와 광부들은 이전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금광은 문을 닫을 수밖에 없었다. 홈스테이크 광산은 결국 2002년에 문을 닫았다. 지금은 홈스테이크 폐광산으로 남아 있다. 

댓글